【inSANe】 절망학원의 소년소녀들은 영원의 꿈을 꾸는가
2020. 7. 23. 20:39
w. 小針
○레귤레이션
타입: 특수형
리밋: 3 사이클
플레이어 인수: 4인
광기 카드: 12장
권장직업: 학생
시나리오 경향: RP 중심
○GM에 대한 주의사항
이 시나리오는 클라이막스 페이즈 대신에, 학급 재판 페이즈가 존재합니다.
학급 재판 페이즈에서는 전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전투가 없다는 것을 알려주십시오.
또, RP중시의 시나리오로 되어 있어 GM에는 높은 애드리브력이 요구됩니다. 열심히 해주세요.
○지도
▲ 시나리오에서 제공하는 것 (폰트는 kopub 돋움 medium)
▲ 역주 제작 (폰트는 Rix 올림픽대로 black)
다음 페이지부터 본 시나리오의 스포가 있습니다.
PL로 참가하는 분은 보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시나리오의 배경
본 시나리오는, 이스인에 의한 「인간의 용기는 죽음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인가」 의 실험입니다. GM은 실험(세션)의 진행을 맡은 이스인, PC2는 실험의 감독을 맡은 이스인이 됩니다.
시나리오 시작 전 PC1, 4이 타고 있던 수학여행 버스는 전복 사고를 당했고, PC3는 학교에 가다가 교통 사고, 의식 불명의 중태가 되었습니다. 사망 직전 PC들은 이스인과 계약을 하고 시나리오의 무대인 학원에서 눈을 뜹니다.
*이스인 = Call of Cthulhu 에 등장하는 존재 중 하나 / <인세인2 -데드루프-> p. 212 참고
이 학원은, 이스인에 의해서 만들어진, PC들의 의식을 모은 모형정원입니다. 이스인은 인간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 실험에서는 「극한 상황에서 인간은 어떠한 행동을 하는가, 자신의 상황을 떠올렸을 때, 어떠한 결단을 하는가」 를 관찰하는 것으로 「죽음이라고 하는 절망을 극복하는」 실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스인은 실험을 하기 좋은 인간들을 찾았고 그 과정에서 운 좋게, 또는 운 나쁘게 주목받은 것이 사고를 당해 의식만 남은 존재가 된 PC들이었습니다. 이스인은 PC들에게 자신들에게 협조하면 다시 한번 「살 수 있다」 며 식물 상태가 된 PC3, 4, 그리고 NPC인 이노우에 코코로, 사이키 세이토, 히메카와 아이코의 다섯 명과 계약해 PC들을 학원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건으로 NPC5이 죽었으며, 이스인이 회수, 학원에 집어넣었습니다.
PC1은 이스인의 기억 조작에 의해 PC2를 소꿉 친구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는 PC1에게 있어 소꿉친구가 소중한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존재가 실은 다른 사람이었고, 원래의 소꿉 친구는 자기 대신에 죽었다는 절망을 맞닥뜨렸을 때, PC1은 무엇을 생각할까. 그것을 이스인이 관찰하기 위해서 입니다.
・NPC 이노우에 코코로井上心에 대하여
대사 예시
「나는 여기에서 나가고 싶어.」
「어떻게 해야 하는 지는 알고 있어… 하지만 살인은 싫어.」
「저기… … PC2가 소중해?」
「그럼, 지키지 않으면 안 되지.」
・PC3에 대하여
PC3는 전복 사고가 아니라 친구인 NPC 사이키 세이토를 감싸면서 교통 사고를 당해 의식불명 상태입니다. 혼탁해져 가는 의식 속에서 PC3은 이스인과 계약을 하고 학원에서 깨어납니다.
PC3은 이스인들에 의해서 사이키 세이토의 기억이 제거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극한 상황에서 "우정"을 잃은 상태로, 인간으로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스인이 관찰하기 위함입니다.
사이키는 PC3의 친구입니다. PC3이 자신을 감싸며 차에 충돌하는 모습을 눈 앞에 두고 이번에는 PC3을 지키려고 합니다.
나약하지만 고집이 쎈 소년입니다. 첫번째 사이클 중에는 살인 등의 불온한 말에 떨면서도 PC3의 건강한 모습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재판을 휘젓는 방해이자 힌트 역이기도 합니다. 알리바이나 [살아간다] 는 것에 대해서 등, 적당히 시간을 보내면서 힌트를 뿌려 주세요. 또, 사이키는 PC3의 설득에 약합니다. PC3이 설득하면 자신의 가질 수 있는 정보를 내뱉기 쉽습니다.
대사 예시
「그, 그만둬…! 어차피 너도 아이코를 죽이려고 하는 거지!」
「이런… 이런 거 싫어…」
「나를… 배신하지 말아주세요.」
・NPC5에 대하여
NPC5는 마침 우연히 근처에서 사고를 당해 이스인들에 의해서 학원에 집어넣어진 일반인입니다. 시나리오 메타데이터로서는 제3 발견자로서, 그리고 피해자인 「미키모토 히사」의 행동을 PC들에게 가르쳐 주는, 믿을 수 있는 정보원 격의 확정 「하양」입니다.
RP 방침으로서는, PC들이 의심할 필요가 없는 것을 나타내도록 RP 해 주세요.
○PC 핸드아웃
HO: PC1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당신과 PC2는 소꿉 친구이다. 당신은 어느새 여기에 갇혔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에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소꿉 친구인 PC2를 끔찍이 아꼈다. 당신의 진짜 사명은 소중한 사람(애정이 있는 사람)과 학원에서 탈출하는 것이다. 또 당신은 감정을 가진 상대에게 한번만 자신의 감정을 애정으로 바꿀 수 있다. 당신은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 을 가지고 있다. |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 (PC1) | 비밀 |
어느 HO가 공개되었을 때,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다.
| 수학여행으로 향하는 버스 안, 그것은 갑자기 찾아왔다. 덮쳐오는 충격과 흔들리는 시계. 당신은 누군가를 감싸고, 사망했다. 죽을 때, 당신은 누군가에게 질문을 받았다. 「살고 싶은가」 라고. 정신이 들자 당신은 이 학원에서 눈을 떴다. 이 핸드아웃을 본 PC1은 공포판정한다. |
HO: PC2 | 비밀 |
개요 | 쇼크: PC1 |
당신과 PC1는 소꿉 친구이다. 당신은 어느새 여기에 갇혔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에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PC1의 진정한 소꿉친구가 아니다. 이는 실험이며 당신은 이 실험의 감독을 맡고 있다. 당신의 사명은 피험자의 투표를 지켜보는 것이다. 당신은 프라이즈 「기억」을 가지고 있다. 이 프라이즈의 비밀은 학급재판 후에 공개해도 된다. |
프라이즈 「기억」 | 비밀 |
쇼크: 전원 | |
은닉사항입니다.
| 당신은 이스인이다. 당신은 사고, 자살 등으로 뇌사 상태에 빠진 인간의 정신을 모아 서로를 죽이게 만듦으로서 인간은 어떤 결정을 내리는가와, 인간의 살고자 하는 욕망에 대해 실험하기로 했다. 학급재판 후 임의의 타이밍에서 당신은 이 실험의 최종결단을 내리는 것, 즉 GM이 될 수 있다. |
HO: PC3 | 비밀 |
개요 | 쇼크: 전원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기억나는 건 요란한 소리와, 뒤늦게 밀려오는 사지가 갈기갈기 찢어지는 충격, 그리고 누군가의 우는 얼굴. 이제 그런 아픔도, 저런 얼굴도 보고 싶지 않아.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당신이 바라는 대로 살아가는」 것이다. 당신은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을 가지고 있다. |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 (PC3) | 비밀 |
어느 HO가 공개되었을 때,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다.
| 당신은 「친구」 를 감싸고, 자동차와 충돌해, 죽음의 문턱을 헤매었다. 죽을 때, 당신은 누군가에게 질문을 받았다. 「살고 싶은가」 라고. 정신이 들자 당신은 이 학원에서 눈을 떴다. 이 핸드아웃을 본 PC3는 공포판정한다. |
HO: PC4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 일상이 괴로워서 견딜 수가 없다. 여기가 어디인지는 모르지만 이대로 계속 여기에 있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진짜 사명은 「여기서 나가지 않는 것」 이다. 만약 이곳을 떠나고 싶다고 당신이 느꼈을 때 사명을 「누군가와 함께 학원을 탈출하는 것」으로 바꾸어도 된다. 당신은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 을 가지고 있다. |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 (PC4) | 비밀 |
| |
어느 HO가 공개되었을 때,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다.
| 수학여행으로 가는 버스 차 안, 당신은 엄청난 충격을 받아 죽음의 문턱을 헤매었다. 죽을 때, 당신은 누군가에게 질문을 받았다. 「살고 싶은가」 라고. 정신이 들자 당신은 이 학원에서 눈을 떴다. 이 핸드아웃을 본 PC4는 공포판정한다. |
HO: 이노우에 코코로 | 비밀 |
개요 | 쇼크: PC1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PC1의 진정한 소꿉 친구이다. 수학 여행을 가는 버스가 사고를 당하고 PC1은 당신을 감싸며 사망했다. PC1을 살리기 위해서, 당신은 ○○○과 약속했다. 당신의 사명은 「PC1을 살리는 것」 이다. |
HO: 사이키 세이토 | 비밀 |
개요 | 쇼크: PC3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PC3의 친구였다. PC3와 함께 학교로 향하던 중 PC3는 당신을 감싸고 사망하는 사고를 당했다. 당신은 PC3을 지키기 위해서 전력을 다할 것.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PC3을 살리는 것」이다. |
HO: 히메카와 아이코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당신은 한번 친구에게 배신당해 그 이후 사람에게 절망했다. 지금 있는 이 장소도, 사람도, 모든 것이 두렵다. 의심암귀가 자신의 마음을 갉아먹고 있다. 당신의 진짜 사명은 생존이다. |
HO: 미키모토 히사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이것은 실험이다. 당신은 그 개요에 대해 알고 있다. 당신의 사명은 「속히 실험을 완수하는 것」이다. |
HO: NPC5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당신은 어느새 이곳에 갇혀 있었다. 그러므로 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당신의 사명은 여기서 탈출하는 것이다. | 정신이 들자 당신은 고등학생 교복을 입고 이 학원 안에 있었다. 일은 도대체 어떻게 되었는가. 당신의 진짜 사명은 「빨리 돌아가 일에 복귀하는 것」이다. |
○제 2사이클에 제시되는 핸드아웃
HO: NPC5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1-E교실에 떨어져있던 식권. | 어제 날짜가 적혀있는 식권. 뒷면에는 「히메카와 아이코」라고 혈문자血文字로 기재되어 있다. |
HO: 쓰레기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방 입구에 떨어져 있던 것. 꾸깃꾸깃하게 되어 있지만 무엇인가 문자가 쓰여져 있다.) | 「오전 여덟시경 1-E교실에 오세요. 이 학교에 대해 아는 것이 있습니다.」 라고 쓰여 있다. |
HO: 흉기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조리실에 있는 식칼과 닮았다. 그 시간, 조리실에 있던 인물이란?
|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흉기. 조리실에 있는 부엌칼이다. 발견 장소는 본 교사 1층의 화장실. |
HO: 이노우에 코코로의 방 | 비밀 |
개요 | 쇼크: 없음 |
이노우에 코코로의 방. 다른 방과 별로 달라 보이지는 않는다. | 간소한 방에 한장만 사진이 있다. 이 비밀을 본 사람은, 프라이즈 「사진」을 획득한다. |
프라이즈 「사진」 | 비밀 |
개요 | 쇼크: PC1 |
벚꽃과 두 인물이 찍힌 사진.
| 벚꽃과 입학식 간판을 배경으로 PC1과 이노우에가 찍은 사진. 이 프라이즈를 손에 넣은 PC는, 이노우에에 대해 감정을 획득할 수 있다. |
HO: 사이키 세이토의 방 | 비밀 |
개요 | 쇼크: 전원 |
사이키 세이토의 방. 신문을 모아서 만든 스크랩이 있다. | 오늘자 신문이 정리되어 있다. 내용은 수학여행으로 가는 (PC들이 다니는) 학원 지정 버스의 전복사고. 기적적으로도 사망자 한 명, 중상자 수 명 정도로 피해가 적은 듯 하다는 것. 또 하나는 이날 새벽 고교생 두 사람이 교통 사고를 당했다는 것이다. 그 중 한 명이 중상, 한 명이 의식불명으로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핸드아웃이 공개됐을 때 프라이즈 「잃어버린 기억」을 갖고 있는 PC는 프라이즈의 비밀을 볼 수 있다. |
HO: 미키모토 히사의 방 | 비밀 |
개요 | 쇼크: 전원 |
미키모토 히사의 방. 안에는 간소한 모양새의 책상에 노트, 필기용구가 놓여있다. | 공책 안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인간」에 대해 계속 생각해 온 결과, 인간이라는 지적 생명체에 있어서 가장 숭앙할 만한 것, 그것은 「용기」라고 결론짓기에 이르렀다. 인간은 자신의 목숨을 건 극한에서 가장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된다. 이번 실험에서는 사랑, 우정, 기억, 인간을 구성하는 데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그것들을 잃은 상태에서 인간은 어떤 행동을 할지 조사하기로 한다.」 |
미키모토 히사 |
오마쿠마의 이야기 도중 조리실에 식칼을 가지러 간다(8시~8시 반) ↓ 이노우에과의 약속 장소인 특별동 3층, 자습실 근처 화장실에 간다 (8시 반~9시) ↓ 3층 화장실에서 사망 |
이노우에 코코로 | 식권 수령 후, PC1을 자습실로 꾀어낸다. (PC1이 오지 않을 때에는 PC2과 같이 와도 상관 없다고 잘 말한다.) (7시 반~8시) ↓ PC1과 헤어지고 미키모토 히사를 살해한다. (3층 화장실) ↓ 자습실에서 NPC5과 보낸다.(8시~9시 반) |
사이키 세이토 | PC3이나 누군가와 함께 행동한다 (7시~사이클 종료(10시)까지) (아무도 행동해주지 않는다면, 오마쿠마가 함께 있었던 걸로 해주세요.) 식사에 초대받아도 식욕이 없으므로 물만 마시게 해 주세요. |
히메카와 아이코 | 체육관을 뛰쳐나간다 (7시 부터 7시 반) ↓ PC가 따라오지 않으면ㅡ혼자 방에 틀어박힌다. (7시 반 사이클 종료(10시)까지) PC가 붙었을 경우, 그 PC를 생각해, 알리바이가 생긴다. |
NPC5 | 식권 수령 후, 조리실에 과자를 찾으러 간다. (7시 반~8시) 그 때, 교대할 수 있도록 미키모토와 조우. 이때 미키모토는 식칼을 손에 들고 있다. ↓ 과자를 가지고 자습실로 가던 중 PC1과 조우한다 ↓ 자습실에서 이노우에와 보낸다 (8시~9시 반) |
・저녁 (움직이고 있는 NPC만)
사이키 세이토 | 3층 화장실에서 미키모토 히사의 시체를 발견, 시체를 교실동의 1-E교실로 이동시킨다. ↓ 흉기인 식칼을 1층 화장실에 버린다. ↓ NPC5의 방에 편지 (HO[쓰레기]) 를 넣는다. |
・마스터 신 4 (움직이고 있는 NPC만)
NPC5 | 편지(HO[쓰레기])을 발견. 1-E에 간다. ↓ 시체 발견 |
○사건의 흐름
마스터 신 3에서 이노우에와 PC1이 헤어지고 PC1이 NPC5과 대화하는 동안 이노우에가 미키모토를 살해합니다. 살해 후, 이노우에는 자습실로 다시 돌아가고 NPC5와 조우. 그대로 NPC5과 보내며 첫째 날 종료.
밤 사이, 사이키는 살해를 행할 만한 곳을 찾을 목적으로 교내를 산책하다 미키모토의 시체를 발견, 시체를 1-E교실로 이동시키고 흉기인 식칼을 화장실에 버리는 것에서 재판을 교란하려 합니다.
그리고 시체를 발견하게 만들기 위해 NPC5의 방에 가짜 편지, HO [쓰레기] 를 보냅니다. 제 2 사이클 시작 시 마스터 신 4로 NPC5는 편지대로 1-E 교실을 찾아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조킹할 수 있는 장소 (모든 페이즈 가능(재판 외)): 교문, 교실, 화장실
교문…교문 건너편의 모습이 확실히 이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밖」이 아니고, 벽에 그려져 있는 그림. 하늘도 저쪽의 경치도 진짜가 아닙니다.
마치 상자인지 뭔가에 이 학원 전체가 푹 잠겨 있는 것 같습니다.
○도입 페이즈
도입은 PC4, PC3, PC1&2로 나누어 가세요.
・PC 4의 도입
오늘은 당신의 학교 수학여행날입니다. 집합 장소인 안뜰로 가기 위해 발 빠르게 교문을 통과했습니다.
그때 강한 어지럼이 당신을 덮치고, 그대로 당신의 의식은 암전되어 갑니다.
깨어나면 거기는 낯선 교실. 교실을 나서는 것으로 PC4의 도입을 종료합니다.
・PC 3의 도입
「저기, 들려?… 저기, 괜찮아?」
어둠 속, 당신은 그런 목소리를 듣고 눈을 떴다. 주위를 둘러보니 그곳은 낯선 교실입니다.
눈앞에는 소년이 걱정스럽게 옆에 서 있습니다. 같은 클래스의 「사이키 세이토」입니다.
(※「사이키 세이토」의 얼굴과 이름은 알겠지만 PC3에게 사이키와의 「우정」의 기억은 없어졌습니다.)
수학여행을 가기 위해 학교에 가려고 했던 것까지는 기억하지만 그 이상의 기억은 안개가 낀 듯 기억나지 않습니다.
교실을 나서는 것으로 PC3의 도입을 종료합니다.
・PC1 & 2의 도입
오늘은 당신의 학교 수학여행날입니다. 집합 장소인 안뜰로 가기 위해 발 빠르게 교문을 통과했습니다.
그때 강한 어지럼이 당신을 덮치고, 그대로 당신의 의식은 암전되어 갑니다.
깨어나면 거기는 낯선 교실. 정신을 차려보니 둘 다 같은 교실에 있습니다. 교실을 나서는 것으로 도입을 종료합니다.
전원 도입이 끝난 뒤, 복도에서 PC, NPC 등이 모두 합류하는 장면이 됩니다.
얼마간 대화를 한 후, 방송이 들려옵니다.
「EMERGENCY ! EMERGENCY ! 체육관에 집합해주세요 ! 긴급 ! 긴급 !」
체육관에 가는 것이 정해졌을 때, 이노우에가 지도를 건네옵니다. 지도 공개 후, 체육관으로 장면을 옮겨 주세요.
체육관에 도착하면, 흑백인 곰인형이 활기차게 인사하고 있습니다.
「난 오마쥬 모노쿠마, 줄여서 오마쿠마야! 잘 부탁해!」
그리고, 경악하는 전원에게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다만 여기 남아있으면 평생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다는 건 보장해주겠습니다. 이곳은 아픔도 슬픔도 없는 낙원이니까.」
이것들을 전하면, 오마쿠마는 「이제 시간이네요. 그럼 너희들, 희망찬 학원생활을 기대하세요.」 라고 웃으면서 떠나갑니다.
이 이벤트 후에는 먼저 자기소개나 RP 등을 진행해주세요.
(※PC2만 이노우에에 대해 조킹이 가능합니다 → 이노우에가 PC1를 살펴보는 것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조킹할 경우 → PC1을 걱정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밀스럽게))
○메인 페이즈
・마스터 신 1
PC1만 등장하는 장면. PC1에게 이노우에가 찾아옵니다.
소중한 사람이 있는지, 그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원문: 하지 않으면 안 되는지) 등 어쩐지 의심스러운 듯한 대화를 하고 PC1에 신뢰받거나 미움받아주세요.
・마스터 신 2
PC 전원이 등장하는 장면. 오마쿠마의 안내에 따라 전원이 체육관에 모이는 형태가 됩니다.
오마쿠마는 「이제 슬슬 나가고 싶어질 때잖아? 이 학원도, 정체를 알 수 없는 친구들도, 기분이 나빠서 어쩔 수 없는거 아니야? 이 학원에서 나갈 기회는 한 번 뿐이야! 문자 그대로 출혈 DIE 서비스, 선착순이라구?」등 적당한 것을 말한 뒤 미키모토, 히메카와를 체육관에서 이탈시키세요. (PC3가 같이 가줄 것 같으면 사이키도.)
NPC나 PC들 몇 명이 나온 후에는 식권을 전원에게 나눠주겠다는 뜻을 전해 주세요. (아래 식권에 대해 참조.)
또, 나간 PC들의 묘사는 마스터 신 3으로 모두 묘사해 주세요. 그 때 체육관에서 나온 직후와 같이 장면 2와 장면 3사이에서 시간의 틈이 존재하지 않도록 하세요.
일본어: chogokuboso gothic / 한글: Rix 명조 Regu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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